본문 바로가기

Mobile & Mac?/util & app

넥서스원 웹서핑시 유용한 기능 하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메뉴 > 더보기 > 텍스트선택

이미 알고 계신분도 있겠지만, 저는 얼마전에 이기능을 찾았습니다.

홈페이지를 열심히 읽고 있는데 마음에 드는 글귀가 나오면 복사하여 보관하는 법을 몰라 화면을 캡쳐하거나 즐겨찾기 정도로 끝났었습니다. 우연히 메뉴의 더 보기 눌러 보니 텍스트 선택 이란걸 보였습니다.

뭔가 했더니, 마우스처럼 세부적으로 본문을 한 부분을 선택하여 클립보드에 카피하는 기능이더군요.
다른 안드로이드폰은 어떤지 모르지만 넥원이나 디자이어의 경우 트랙볼과 같은 마우스 기능을 하는것이 있어 터치보다는 더 정밀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터치로도 충분히 이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는 없는듯 보이는 기능입니다)

이제 본문중 글귀를 트위터나 메일로 전송시 화면캡쳐 따윈 없습니다.ㅋ

다음 홈피

메뉴>더보기>텍스트선택

커서가 생깁니다.

트랙볼또는 터치로 영역을 지정합니다.

copy & paste





*** 덧) 혹시 궁금하신분들 있을시 몰라서
 - 패턴 잠금시 잊었을 경우...

기본 아이폰에는 없는 기능인듯한데, 안드로이드폰은 폰잠금기능이 여러개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밀번호 입력이 있는데 한손으로 전화받을시 비번입력은 불편하죠.
그래서 전 패턴 입력으로 해놓았는데 이게 점심식사시간에 가지고 놀다가 패턴을 수정했는데 생각이 안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될때까지 시도 하니 5번 틀릴때마다 30초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렇게 4세트 총20회가 가능합니다.
중간에 패턴을 잊으셨나요 하면서 버튼이 생기는데 google 로그인으로 찾을수 있습니다.

만약 20회를 모두 틀렸을 경우 google 로그인으로 넘어갑니다. google 로그인이 되면 패턴초기화로 다시 입력하면 되죠.

근데 google 계정을 등록하지 않으면 어찌되는지 확인해보려 했는데 어떤 이윤지 구글계정이 삭제되지 않습니다.ㅎ;;

패턴 틀린 화면

메세지

패턴을 너무 많이 시도했습니다.ㅋ